그동안 썼던 iphone4는 이제 음악재생 전용 ipod으로만 쓰기로.
신나서 뜯어보고 만져볼라는데 안드로이드는 처음이라 총 셋팅에 3일이 넘게 걸렸다.
분명 아이폰이면 설정이 여기쯤 있을 것 같은데 거기 없더라고.
그래서 웹서핑을 죽어라 했다.
그 동안 여기저기 헤멨던 기록들을 여기에 정리해둔다. 나보다 초보인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1. 기본셋팅
일단 삼성 고객지원 페이지에서 갤럭시 노트 2 공식 한글 사용설명서를 다운받을 수 있다.
아님 직접 다운로드.
처음부터 끝까지 정독을 하는 것이 좋다. 사소한 것들도 잘 설명이 되있기 때문에, 여기서 정독을 하지 않으면 헤메고 나서 정독을 결국은 다시;; 하게 되니, 처음에 정독하고 시작하는 것이 좋다.
특히 120페이지부터 나오는 사용환경 설정하기는 하나씩 페이지에서 나오는 기능을 직접 눌러보며 익히는 것이 좋다. 도저히 읽어서만은 이해하기가 힘들다.
여러가지 다 따라해보다보면 그래도 조금은 이해가 빠를것임.
좀 불만인건, 이 매뉴얼 찾는 곳이 웹페이지에 깊숙히 숨어있어서, 바로 찾기가 힘들다. 아예 프린트해서 상자에 넣어서 같이 넣어주면 좋았을 것을....
2. 네이버 까페 가입하기.
네이버에 갤럭시노트2 까페가 있다. 가입하고 댓글 3번 달아야하긴 하나, 가면 좋은 정보가 많이 있다. 특히 활용기/팁 부분이 많이 도움이 되니, 역시 정독이 필요하다.
안드로이드 피플이라는 까페가 회원수로는 가장 많으나, 안드로이드 전체를 포괄하기 때문에 일단은 위에 갤럭시 노트2 까페를 먼저 거치고 오는 것이 좋을 듯하다. 갤럭시 노트2 까페가 글 수도 더 적기도 하고.
3. 그 밖에 추천 어플
위 두 곳을 거치고 나면 기본 셋팅(주로 동기화 및 각종 설정) 은 대충 할 수 있다.
그리고 나서는 내 입맛에 맞게 원하는 어플을 더 깔면 좋다.
잠금화면 - widget locker : 잠금화면을 내 맘대로 바꿀수 있다. 뭣보다 음악컨트롤 위젯을 띄워놓고 잠금화면에서 바로 노래를 넘길 수 있다는 점이 좋더라. 유료인 것이 함정;;
음악 동기화 - isyncr. 아이튠즈로 노래를 관리를 하는 나로서는 아이튠즈와 동기화를 지원하는 어플이 필요했다. 시중에 double twist, songbird, isyncr가 있는데, 나 같은 경우엔 아이튠즈의 라이브러리를 수동으로 지정해놨더니 double twist와 songbird는 라이브러리를 못찾아서 헤메기만 하고 안 되고 isyncr만 제대로 작동. 그러나 이것도 역시 유료인 것이 함정;
파일탐색기 - Solid Explorer. 다른 건 안써보고 검색후 깔아봤는데 만족. 이건 무료!
트위터 - Plume. 웹에서는 Tweetdeck을 써서 안드로이드도 Tweetdeck을 썼으나 어딘가 묘하게 못 만든 느낌인데다 타임라인을 항상 무지하게 로딩하는 게 에러. Plume이 Column기능도 지원하고 깔끔하고 좋다.
이상 3일간 내가 고생하며 셋팅하며 얻은 노하우. 아직 런처까지는 가지 못했다.
결론은, 초보라면, 사용설명서가 진리다! 사용설명서 다 읽고 시작하자!
댓글 없음:
댓글 쓰기